건강

인슐린을 투여하는 방법, 인슐린 정리

ricoromily 2022. 9. 9. 14:30

인슐린을 투여하는 방법

인슐린이 필요하십니까. 약물 자체는 오래되었을지 모르지만(정확히 100년 이상), 복용 방법에 관해서는 많은 혁신이 이루어졌습니다. 구식 바늘과 주사기, 주사기 펜, 펌프에 이르기까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심지어 시력이나 이동성 문제가 있을 때 주사를 놓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많은 장치들이 있다. 이 8가지 옵션을 확인하고 어떤 인슐린 전달 시스템이나 주사 보조제가 당신에게 적합한지 결정하기 위해 공인 당뇨병 교육자와 이야기하세요.

1. 바늘과 주사기

이런 종류의 전달 시스템으로, 여러분은 주사 바늘을 병에 넣고, 적절한 양의 인슐린을 만든 다음, 피하 공간, 즉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조직에 주사합니다. 다른 선택 사항들이 있지만, 인슐린을 투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바늘과 주사기입니다. 인슐린 펜과 같은 새로운 인슐린 주사 방법 중 일부는 미리 설정된 양의 인슐린만 운반한다. 주사기 확대기와 같은 더 얇은 바늘과 다른 발전들은 주사기를 사용하기 쉽게 만들었다. 미국당뇨병협회(ADA)에 따르면 매번 같은 부위에 인슐린을 주사하지 말고 같은 부위 안에 있도록 해야 한다.

2. 주사기 확대기

시력이 나쁜가요? 넌 혼자가 아니야. ADA에 따르면, 당뇨병은 18-64세의 성인들 사이에서 새로운 실명 사례의 주요 원인이다. 주사기 가이드는 주사기 또는 펜을 원하는 위치에서 올바른 각도로 안정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바늘 가이드에는 확대기가 함께 제공되는데, 확대기는 숫자를 크게 하고 주사기의 미세한 인쇄물과 투약량을 읽을 수 있게 해 준다.

3. 주사기 충전 장치

이러한 장치들은 인슐린 바늘을 더 입맛에 맞게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고안된 혁신의 또 다른 예이다. 주사기 충전 장치는 당뇨병에 걸린 사람이 간단한 터치로 주사기를 장전하거나 때로는 "딸깍" 소리를 기반으로 투약량을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인슐린을 함께 혼합할 수 있게 한다. 스프링이 장착된 주사기 홀더는 인슐린 바늘과 주사기를 사용하기 쉽고 덜 고통스럽게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이다. 이러한 장치에는 플런저를 트리거하는 푸시 버튼이 있어 주입을 도와줍니다. (이것은 "삽입 보조 장치"로 간주됩니다.")

4. 인슐린 펜

이 장치는 잉크가 아닌 끝에 인슐린 분비 바늘이 달린 커다란 펜과 같다. 주사기와 달리 인슐린 펜에는 약물이 미리 채워져 있는 인슐린 카트리지가 내장되어 있다. 원하는 용량으로 다이얼을 돌리고 플런저를 누른 다음 인슐린을 주사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바늘을 바꿉니다.) 인슐린을 다 쓰면 카트리지를 교환한다. 일부 인슐린 펜은 카트리지를 비운 후 폐기하고 새 펜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펜들은 당뇨병과 관련된 시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다이얼을 돌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다이얼은 돌 때 딸깍하는 소리를 내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인슐린의 더 적은 단위를 측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제트 분사 또는 제트 분사기

인슐린 제트 주입기에는 바늘이 필요하지 않으며, 이것은 바늘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대신에, 이 장치들은 피부를 통해 미세한 인슐린 분무를 보내기 위해 높은 압력을 사용한다. 이론적으로 훌륭하지만, 제트 인젝터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2020년 6월 eClinical Medicine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주사 부위의 통증과 피부 반응이 적기 때문에 바늘이 없는 인슐린 주사기를 사용하면서 치료에 대한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지만 바늘보다 더 고통스럽다는 의견도 있다.

6. 인슐린 펌프

이 장치들은 하루 종일 인슐린을 전달한다. 이 펌프는 작은 튜브나 카테터에 부착되며, 그 끝에 바늘이 피부, 보통 복부에 삽입됩니다. 카드 한 갑 정도의 크기로, 이 펌프는 식사를 커버하기 위해 인슐린을 전달하도록 프로그램될 수 있다. 댈러스의 내분비학자 살레마 파미 박사는 "펌프는 항상 인슐린을 공급하고, 그러면 혈당을 낮추기 위해 식사 때마다 자신에게 볼루스를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인슐린 펌프는 반드시 사용하기 쉽지만은 않다. 제1형 당뇨병과 같이 하루에 여러 번 인슐린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것은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인슐린 펌프를 사랑하지만, 일반적으로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펌프가 첫 번째 선택이 아니다.

7. 분사 포트

인슐린 펌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동일한 튜브 세트를 사용하지만 펌프 없이도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테터는 피부 아래에 삽입되고 며칠 동안 제자리에 있습니다. 인슐린은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피하 주입 세트를 통해 주입될 수 있다. 하루에 여러 번 피부에 구멍이 나는 대신, 사용자는 며칠에 한 번만 뚫립니다.

8. 펌프 패치

이 장치들은 기본적으로 피부에 직접 부착되는 인슐린 펌프입니다. 약을 전달하기 위해 튜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펌프 패치는 무선이고, 신체의 거의 모든 곳에 적용할 수 있고, 매우 사용하기 쉽고, 큰 펌프를 가지고 다닐 필요성을 없애야 합니다,"라고 미시간주 트로이에 있는 보몬트 병원의 당뇨병 교육자인 RN, MSN, CDE가 설명했습니다. 2018년 8월 당뇨병 과학 기술 저널에 발표된 여러 가지 펌프 패치 장치의 리뷰에 따르면, 이러한 장치는 1형 당뇨병 환자와 일부 2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충분히 복잡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