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키워드 단가찾기 구글 티스토리 키워드플래너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ricoromily 2022. 12. 26. 07:26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와 같은 블로그를 하다보면 키워드단가가 얼마인지 궁금하실 때가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를 찾기위해 키워드플래너를 많이 사용하시는 데, 티스토리 키워드플래너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플래너 사용방법, 하는 방법

1. 구글 계정 만들기

키워드플래너를 시작하려면 먼저 구글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구글계정은 새로 만드셔도 되고, 기존에 있던 계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구글 ads 홈페이지에서 시작하기 클릭

구글 ads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이후 계정을 로그인해줍니다.

3. 전문가모드 전환 클릭

구글 ads는 광고를 생성하기 위한 판매자를 위한 사이트이므로 업체정보를 기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는 광고를 싣는 목적이 아니므로 하단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하여 줍니다.

전문가모드 클릭
전문가모드 클릭

4. 캠페인 없이 계정만들기

광고생성에 따른 목표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없이 계정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캠페인없이 계정 만들기
캠페인없이 계정 만들기

5. 비지니스 정보 확인 및 제출

비지니스 정보는 기본적인 내용은 이미 나와 있으므로, 실적개선관련 도움말등을 수신하겠다를 클릭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비지니스 정보 확인 및 제출
비지니스 정보 확인 및 제출

6. 도구 및 설정에서 키워드플래너 선택

이후 화면에서 상단에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면 키워드 플래너 란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줍니다.

키워드플래너 선택
키워드플래너 선택

7. 새키워드 찾기,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하기

그러면 새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새키워드 찾기 : 내가 넣는 키워드에 따른 결과와 함께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 : 내가 넣는 키워드에 따른 광고예산 및 평균cpc, 클릭률등을 제공합니다.

 

 

8. 키워드플래너 주의사항

키워드플래너는 블로거를 위한 사이트라기보다 광고를 생성하기 위한 광고주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나오는 결과가 블로거들 목적에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이용하여 광고수익을 얻는 다는 점에서 이와 같은 정보를 활용하여 포스팅을 하면 그 방향성과 목표에 대한 어느 정도의 윤곽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 : 광고주가 제공하는 입찰가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범위)만을 고려하여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클릭당 해당금액이 모두 들어온다고 보시면 안됩니다. 해당 입찰가는 체류시간이나, 진행상태, 가입조건등을 고려한 입찰가를 의미할 수도 있으니, 안정적으로 보시려면 최저범위를 고려하시어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