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림프종 증상 정리

ricoromily 2022. 9. 12. 16:45

주의가 필요한 림프종 증상들

많은 종류의 암은 어떤 눈에 띄는 증상도 일으키지 않는다. 적어도 초기 단계에는 그렇지 않다. 낮은 등급의 (성장속도가 느린) 품종을 가진 경우 림프종 환자들에게 종종 해당된다. 그러나 심지어 림프계의 암인 저급 림프종도 때때로 문제를 일으킨다. 5년에서 10년 안에 더 공격적인 형태의 림프종이 될 수 있다. 그 시점에서, 증상은 명백해지거나 점점 더 성가시게 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림프종의 증상의 종류

림프종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같은 문제를 겪는 것은 아니다. 또한 림프종과 관련된 많은 증상들이 모호하거나 관련이 없는 다른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그 중 하나가 임파종에 걸렸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가정해서는 안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가능한 림프종 증상들을 인지하고 만약 여러분이 림프종들 중 어떤 것이 있는지 의사에게 알리는 것이 현명하다.

1) 림프절 부종

림프종은 주로 림프구에 영향을 미친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이것들은 골수뿐만 아니라 림프절에서도 만들어진 특별한 종류의 백혈구입니다. 림프구는 목, 사타구니, 겨드랑이에 있는 림프절을 포함하여 대부분 림프절에 있다. 여러분의 왼쪽 갈비뼈 아래 위치한 비장은 또한 많은 림프구의 본거지입니다. 건강한 사람들이 감염에 걸렸을 때 림프샘은 더 많은 면역세포를 모집하여 침입자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감기에 걸렸을 때 림프종/골수종학부 교수인 펠리페 사마니에고는 림프샘이 붓고 부드러워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림프종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림프절이 암세포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비대해질 수 있다고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설명합니다. 당신의 비장은 같은 이유로 비대해질 수 있다. 림프종 때문에 부어오른 림프종은 감염에 걸렸을 때처럼 아프지 않다고 림프종 액션은 말하지만 일부 암 환자들은 통증을 알아차린다.

2) 발열 및/또는 오한

UCLA 혈액학/종양학 교수이자 UCLA 혈액학 악성종양/줄기세포 이식 연구소의 책임자인 게리 쉴러는 열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또 다른 신호라고 말한다. 이 메커니즘은 여러분의 몸이 퇴치해야 하는 감염에 걸렸기 때문에 활성화될 수 있고, 림프종과 같은 암에 의해 기어가 될 수 있습니다. 뚜렷한 이유 없이 열이 나는 경우, 반드시 의사에게 말해서 그들이 근본적인 원인을 조사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하세요.

3) 나이트 스웨트

여러분은 갱년기나 자가면역 질환과 관련된 호르몬 변화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흠뻑 젖어서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Dana-Farber Cancer Institute에 따르면 일부 림프종 환자들은 밤에 땀을 흘린다고 한다. 이 증상은 밤에 열이 나거나 체온을 조절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4) 식욕부진

배고픔을 느끼지 않거나 매우 빨리 배가 불러오는 것은 림프종의 또 다른 가능한 징후이다. 일부 환자들은 또한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구토를 하거나, 복통을 일으킨다. 미국 암 협회에 따르면, 그 이유는 비장과 관련이 있다: 만약 그것이 암 림프구로 확대된다면, 그것은 당신의 배를 누르고 당신을 불편하게 할 수 있다.

5) 지속적이고 압도적인 피로감

항상 정말로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비록 모호하지만 다른 많은 문제들이 여러분을 지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또 다른 림프종 증상이다. 림프종 환자들에게, 림프종 연구 재단은 탈진은 종종 빈혈이나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부족에서 비롯된다고 지적한다. 림프종 환자들은 암성 림프구를 과도하게 생산하기 때문에, 골수에서 적혈구를 포함한 다른 건강한 세포를 생산할 수 있는 공간이 적다.

6) 쉽게 멍이 들거나 피가 나기

이것은 건강한 세포의 생산 부족과 관련된 또 다른 문제입니다. 림프종 작용에 따르면 림프종이 있는 사람들은 혈전을 돕는 충분한 혈소판을 만들지 못할 수 있다. 예전보다 더 쉽게 멍이 들거나 상처가 날 때마다 출혈을 멈추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가능한 경고 신호라고 생각하세요.

7) 기침, 흉부 압박 또는 호흡 곤란

때때로 림프종은 흉부에 위치한 면역체계의 또 다른 부분인 흉선에서 시작됩니다. 미국 암 협회에 따르면, 만약 여러분의 가슴에 있는 이 선이나 다른 림프절들이 부풀어 오른다면, 그것들은 기관지를 압박하고 기침, 가슴 통증 또는 가슴 압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8)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만약 여러분이 과거에 원치 않는 살을 빼려고 애썼다면, 노력하지 않고 살을 빼는 것은 축하할 만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여러분의 평소 식습관과 운동 패턴을 바꾸지 않고 상당한 양의 체중(초기 체중의 약 10퍼센트 또는 6개월 이상)을 줄이는 것은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붉은 깃발이다. 미국암협회는 정상 세포보다 훨씬 빨리 자라는 암세포가 건강한 세포보다 더 많은 에너지(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가끔 이런 일이 일어난다고 설명한다.

9) 가려운 피부

건조한 피부와 알레르기는 종종 사람들을 가렵게 만들기 때문에, 그것은 보통 걱정할 것이 아니다. 그러나 최근에 특히 손, 다리 또는 발에 비정상적으로 가려움을 느끼기 시작했다면 림프종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림프종을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발진이 생기기도 하지만, 모핏 암 센터에 따르면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전문가들은 끊임없는 가려움증이 면역체계가 피부 신경 말단을 자극할 수 있는 화학물질(사이토카인)을 방출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모핏 암센터는 보고한다.